개터리 벙거지 S4

과연 이번에는 성공했을까요? 지금 시작합니다 ~!!!

카밍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는 분명 뚜껑둘레랑 뚜껑이랑 닿는 옆면의 둘레를 동일하게 그렸는데

둘을 합체할때 뚜껑이 엄청나게 남길래 패턴을 수정한 기회김에 다시 만들어봤다


우선 패턴을 원단에 옮겨주고

재단을 함


겉감에 심지작업 ㄱㄱ

그와중에 내 옷 소매 시강 쩌네;;;;

접착 심지가 원래 이런건지 아니면 내가 다리미 온도를 잘못 설정한건지 모르겠는데

저렇게 버릴 천을 덧대어주지 않으면 접착제 찌꺼기같은게 다리미에 묻거나 다림판에 붙어버려서

임시방편으로.... 내 옷 잘라 개터리옷 만들고 남은 소매 한짝으로..... 덧대줌 ㅠ


심지작업이 끝났으면 안감, 겉감의 옆면과 챙을 각각 겉면끼리 맞대서 사이드를 재봉해준다

다 재봉했으면 시접을 가름솔로 펴줌


벙거지 만들기는 이제부터가 진짜임........

옆면과 뚜껑을 합치는 작업을 시작합니다..... 먼저 안감부터 ㄱ

표시해둔 뚜껑의 중앙부분과 옆면의 가름솔 중앙부분을 양쪽 다 고정해줌


악마의 시침질 시작

왠~지 느낌이 좋아~

전에 만들었을때보다 훨씬 옆면이 안모자라는 느낌!


이 상태로 재봉을 해주고

뒤집어보면 모양이 괜찮긴 한데 찝힌 부분이 아예 없지는 않았다.

시침질 하기는 훨씬 수월했지만 막상 결과는 패턴 변경 전이 더 좋았던 것 같다.


일단 씌워봄

좀 뚜껑이 커진것 같긴한데 안감이니까 ㅎㅎ


이제 겉감 고고

아니 근데.....

안감할때는 심지가 없어서 훨씬 수월했다고 생각했는데

겉감하니까 내가 패턴을 잘못 그렸다는 생각이 강하게 듦


이젠 옆면이 좀 남는 지경이었음

어쨌든 재봉 고고

기분탓인지 재봉하기도 개힘들었다


일단 박기는 했는데 과연 뒤집었을때 찝힌 부분이 있을까?

없었으면 좋겠는데..........


있음 ㅠ

경미한 수준이지만 마음이 아픔ㅠㅠ

전에 패턴은 찝히긴 찝혀도 이렇게 확 티가 나는 부분은 없었는데....

생각이 확신으로 점차 바뀌는 중


뒤집은 겉감 뚜껑을 겸터리에게 씌워봄

모... 모양은 그럭저럭 괜찮네

역시 아까 뚜껑이 커보였던건 안감이어서 그랬나봐


이제 뚜껑에 챙 합체 작업 ㄱㄱ

모자뚜껑은 겉면이 안에 있는채로 두고 챙은 겉몉이 밖에 있도록 둔다.


그상태 그대로 챙을 뚜껑 안에 넣어주고


뚜껑의 시접 가름솔과 챙의 가름솔 중앙을 맞춰 고정함


또 악마의 시침질 ㄱㄱ

역시 이때도 뭔가 기분이 이상했어.

챙의 주름이 더 많이 진 느낌


재봉을 했음

제일 처음 만들었던 저슷 크냥 2단 뚜껑의 비주얼과 비슷하다.


겉감.... 겉감을 보자

아 겉감 시침질 진짜 힘들었음 ㅠ

심지 ㅈㄴ개뻣뻣해서 가위로 다 그냥 잘라발겨버리고 싶은 충동이 일었다

내가 뻣뻣한 모자 심지 쓰긴 했지만...ㅎ,,,,^^^^^^^


그리고 이때쯤엔 내가 패턴을 잘못 수정했다는게 거의 확신으로 바뀜


뒤집어 보았읍니다

그럭저럭 괜춘함


그러타면 이제 안감 겉감 합체 ~!

겉감은 겉면이 안쪽으로 보이도록 두고 안감은 겉면이 바깥쪽으로 보이도록 둠


안감을 그대로 겉감 안에 넣어줌.

겉감의 겉면과 안감의 겉면이 맞대어있는 상태.


역시 가름솔 중앙 부분을 먼저 고정하고 재봉선을 따라 시침질을 해줌

재봉은 창구멍을 남겨두고 한다.


이 구멍으로 모자를 뒤집을 것

웬일로 한번에 딱 넉넉하게 했음


뒤집다가 성격 버릴뻔 ㅋㅋㅋㅋㅋㅋㅋ

괘힘드내...


다 뒤집었으면 챙 모양을 다듬어주고


다리미로 펴줌

앙증맞네 내 다리미


이제 남은건 창구멍 공그르기 상침 작업

그냥 손으로 창구멍 공그르기만 해도 되지만 챙을 한바퀴 둘러 상침을 해주면 챙이 좀 더 단단해짐

상침을 해줫어영


그리고 겸터리한테 씌웟졍

겸터리는 이쁜데,,,,

내가 원한 모자의 비주얼과는 다른 모양새였음

뭔가.... 정말 2단 뚜껑 시즌2 느낌..... 왜 챙이랑 뚜껑이랑 1자냐고


그저 예쁜 겸터리만 눈에 들어온다면.......

수정 전 패턴으로 만들었던 모자와 비교를 해봄

ㅠㅠ이게모야ㅠ

정말 2단뚜껑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실력이 갈수록 느는게 아니라 퇴보하는 느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도 괜히 시간만 버렸네ㅎ


그래도 어떻게든 살려보려고 챙을 위로 접었는디

얘쁘내요 역시 내새끼들,,ㅎ


수정하기 전 패턴 걍 삭제할라다가 혹시 몰라서 사본 만들어뒀는데

진짜 개잘했다 칭찬해 그때의 나


모자 한개만 더 만들면 드래곤볼 할 수 잇는데 한개를 망함ㅠ

천상 이사하고 나서 만들어줄 수 있겟다 따흐흑


녜 오늘도 역시 망했슴ㄷ ㅏ..................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언제쯤 한번에 성공할깤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