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겸생일투어를 위해 생일자인 겸터리한테 씌울 고깔모자를 만들어볼까요~?


준비물 : 고무줄, 펠트지, 가위, 수성펜, 송곳, 패브릭본드


저어는 뭘 하던지 수치 맞아 떨어지는게 좋아서 머리둘레를 재줍니다

우리 겸터리 머리둘레 23.7... 귀여워


그래서 고깔 둘레는 24센치, 접착을 위한 시접 1.5센치 해서 고깔의 둘레는 25.5센치,

고깔의 높이는 그렇게 높게 하고 싶진 않아서 7센치로 (GOT7) 정했다.


그리고 출력해서 바로 잘라 고깔 만들어 머리에 대봄

처음엔 그냥 손으로 잡고 했는데 마침 내가 오늘 또 다이소가서 마테를 사왔잖음?

레터링만 보고 이쁘겠거니 해서 집어온건데 막상 뜯어보니 별 개쓰잘데기 없을것 같아서 걍 버려야되나 싶엇는데

이럴때 쓰면 될것같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용처 찾아서좋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패턴 만든게 무색하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자른거 아무렇게나 만들어서 개터리한테 제일 잘 어울리는것 같은 사이즈 정했다

애초에 이렇게 했어야했는데 나는 그런 머리가 없어.......... ㅠ


그래서 패턴 다시그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모자는 세개 만들거예욤~!~!


펠트지살때 어떻게 만들건지 고민만 오조오억번 했는데

나름의 디자인 구상을 거쳐 사온게 바로 빨강과 분홍 땡땡이 펠트지였음


저 맨투맨 목 시보리같이 생긴 저건

뒤집어서 1센치 간격으로 선을 그어준 뒤


이렇게 물결모양으로 잘라서 고깔 밑부분을 장식하면 예쁘겠다! 해서 사온건디


1도 안예쁘자너


그래서 걍 고깔모양만 만들어줌


접착은 와펜 부착용 패브릭 본드로 붙여줫다.

이걸로 붙이면 물세탁해도 안떨어짐


뉘집 새끼인지 몰라도 졸귀탱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난 고깔씌운 겸터리 데리고 밖에 돌아다녀야하니까 바람에 날리지 않게 고무줄을 달거긩

근데 고무줄 개 엉켜있음 ....


한참 찾았다 진짜...............


송곳 대령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송곳이 있다는걸 떠올리기 전까지 펀치로 뚫으려고했다.

펀치로 펠트지 뚫어지는지는 모르겠지만 하여튼 그랬음


송곳으로 뚫으면 이렇게 작은 구멍이 딱 ㅋㅋㅋㅋㅋ

펀치로 뚫었으면 고무줄 고정도 제대로 못했을것 같아....


반대쪽 구멍은 고깔을 눌러서 정확히 180도 반대편에 있는 부분을 뚫어주면 됨

그리고 고무줄 연결하기 전에 접착부 다림질을 해준다.


와펜부착용 패브릭본드는 접착 후 어느정도 굳엇을때 다림질 해주면 접착력이 더 강해지니까~~~

나 사는동안 한평생 떨어지지 않길 기원하며 다려줌


그리고 고무줄을 끼워보려 애썼으나 당최 안들어감

송곳으로 어떻게든 넣어보려 했는데 고무줄에 구멍만 뚫리고 개빡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침 제가 또 다이소 수예용품 구경하다가 고무줄 끼우는 바늘도 샀자나여...

요긴하게 써먹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무줄 끼우고 두번 묶어서 구멍 밖으로 못나오도록 해주면 개터리 고깔모자 만들기 끗~!~!~!


진자... 너무귀엽다 너...............

안 귀여울때가 없지만 특히 더 귀여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