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2월 25일 가요대전때 수종세븐의 역조공템인 소원팔찌.

전에 포스팅 했다시피 나는 크리스마스를 연상케하는 하양+빨강+초록 조합의 팔찌였다.

덕메들이랑 같이 열어봤을때 색상이 다 달라서 그냥 다 다르구나! 하고 말았었는데

그날 부리앱에서 마크가 유겸이 들고있던 분홍색 소원팔찌랑 바꾸더라고. 


애들도 다 하나씩 준거구나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우리만 차고있던거 아니구나 ㅠㅠ

그래서 마크가 차고있던 하늘색 소원팔찌는 유겸이 손목에 안착했다.


얼마 뒤, 가요대제전이 끝난 후 대제전 사녹 역조공이었던 캔디들고있는 갓세븐의 사진이 올라왔는데

유겸이 손목에 그 소원팔찌가 그대로 잇었다.

감안안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리고 마크는 1월 11일 밀라노 브이앱에서도


지난 15일 갈비탕텐션 브이앱에서도

소원팔찌를 차고 있었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근데 내 팔찌는 크리스마스 버전이어서 쪽굼 론리 느꼈음

그래서 직접 소원팔찌를 만들어보기로 함

유겸이 버전으롴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 8개월정도 됐나?

한창 타오바오 직구에 미쳐있었을 때 프랑스 자수 시작해보려고 자수실을 구매한적이 있었다.

사놓고 실타래에 감기만 하다 지쳐서 정작 프랑스자수는 시작도 못해보고 그대로 구석탱이에 쳐박아뒀었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걸로 만들면 되겠다 싶어서 주섬주섬 구석탱이에서 건져왓음


오늘의 도구샷

자수실과 소원팔찌 찬 유겸이 사진.

그리고 사진엔 없지만 가위와 마스킹테이프(or 종이테이프 or 스카치테이프)가 필요함


일단 첫번째 해야할 일은 필요한 실 색상 확인하기

소원팔찌부분 확대해서 비슷한 색상의 실을 찾았다.

주황색, 흰색, 하늘색.


맞나 싶어서 실 조금 풀어서 확인해봤는데 이대로 만들어도 괜춘할것 같아서 9090


우선 이대로 풀어서 쓸 수는 없으니 실타래에 감는 작업부터 해줌


저엉말 귀찮은 작업임 ㅠㅠ

이거하다 지쳐서 프랑스 자수 시작을 못했다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


타래에 예쁘게 감아줬다.


이제 본 작업 고고

다음으로 할 일은 실을 필요한 만큼 잘라주는 일.

그냥 실을 팔목에 감아서 대충 널널한 한바퀴 반 정도 되는 길이로 잘라주면 된다.


세가지 색상의 실 모두 동일한 길이로 잘라서


끝을 한번 묶어줌


그리고 책상에 마스킹테이프로 고정시켜줌

근데 사실 이렇게 책상 정 중앙에 고정시키면 팔찌 만들기 매우 힘듦


책상 끝부분에 고정시켜주는게 작업할때 편함

고정시켜준 뒤 댕기모양으로 땋기만 하면 된다.

위에는 색상 조합 보려고 일부러 느슨하게 땋은거고 실제 만들때는 일정한 세기로 적당히 힘줘서 땋아주면 됨


요렇게 좀 길어진다 싶으면 위치도 옮겨주면서 계속 땋는다.


일정한 세기로 땋는게 작업의 포인트임


끝까지 땋았으면 또 한번 묶어서 마무리 해줌


그리고 끝에 나와있는 실을 단정하게 잘라줌


이제 조임매듭을 만들어주면 소원팔찌 만들기 끗

우선 한쪽 끝에 한번 고리매듭을 만들어서 반대쪽 끝부분을 넣은 재로 묶어준 뒤


나머지 한쪽도 교차된 실을 안쪽으로 넣어 고리매듭으로 묶어주면 된다.

이게 사진으론 설명이 어려운데 아래의 동영상을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듯.


↓↓↓↓↓↓↓


이렇게 매듭을 양쪽으로 지어주면

팔찌 끝의 양 매듭을 잡아당기면 조여지고


팔찌 양쪽 실을 당기면 풀어지는 소원팔찌 완성 ㅋㅋㅋ


위에서 일정한 세기로 땋아야 하는게 중요하다고 했는데 그 이유가 여기서 밝혀짐.

나는 일정한 세기로 땋았다고 생각했는데 중간중간 보면 땋여있는 굵기가 일정하지 않은데가 수두룩 빽빽임 ㅠㅠ


여튼 만들었으니 차봐야지

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슷한것 같아!!!!!!!


안쪽은 이렇습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

언젠가는 결국 끊어질 팔찌를 이렇게나 열심히 만들었음.

겸민수 하려곸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


만들면서 진짜 1도 안똑같으면 어쩌지 했는데 생각보다 비슷하게 나와서 다행임

다음에 만들면 더 잘 만들 수 있을것 같아... 만들어서 겸수니들한테 나눔해도 될듯 ㅋㅋㅋㅋㅋ

뭐 나눔은... 게으름을 이겨내면.... 하는것으롴ㅋㅋㅋㅋㅋㅋ


갓세븐 역조공템 소원팔찌 만들기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