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길을 걷다가 무심코 본 빵집 유리창에 붙어있던 수능 대박 기원 플카를 보고

아 올 해도 다 지나갔구나 벌써 다음주가 수능이라니 새삼 시간 참 빨리 갔다는걸 느꼈다.


그리고 이맘때쯤 생각나는 퐁럽 ㅠㅠ

이 드라마 너무너무 좋아해서 딥디도 사서 주기적으로 봐주곸ㅋㅋㅋㅋㅋㅋㅋ

한동안 오슷 모아서 그것만 듣고 다닌 적도 잇엇다.

요즘 또 스물스물 생각나서 생각날때마다 듣는중!


기승전결 완벽하고 주인공들 비주얼과 케미 완벽하고 오슷도 완벽하고

뭐 하나 빠지는게 없는 드라마임 ㅠㅠㅠㅠㅠ


그래서 생각난김에 퐁럽 OST, BGM 정리해봄



"너에게 퐁당" - 김형중


퐁당퐁당 러브 OST로 정식 발매된 노래로 퐁럽의 메인 OST임

사실 이건 잘 안들어섴ㅋㅋㅋㅋㅋㅋㅋ 이런노래가 있었나? 하고 플레이 하자마자 아 이노래엿구나!!!

스토리를 관통하는 노래답게 가사만 봐도 드라마 자동재생됨 ㅠㅠㅠ



"가지마라" - 원모어찬스


첫 소절 듣자마자 눈물 줄줄 난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단 네줄 뿐인 가산데 이렇게 가슴 먹먹할 일? ㅠㅠㅠㅠㅠㅠㅠㅠ


아무리 도망가고 싶은 현생이었어도 사랑하는 엄마가 보고싶어 현실로 돌아가려는 단비와

그런 단비의 마음을 잘 알기 때문에 붙잡고 싶어도 붙잡을 수 없는 이도의 테마곡



"너에게만 반응해" - 이승환 ft.이소은


이 노래하면 단비 사랑스러웠던거 밖에 생각 안나

진짜 절묘한 타이밍에 적절하게 등장했던 브금 ㅠㅠㅠㅠ



"행운을 빌어요" - 페퍼톤스


영상은 엄청 슬픈데 이 밝은 노래라니 편견을 완전 깨부셔버리셨다

그래서 더 유쾌하고 좋았던 퐁럽 ㅠㅠㅠㅠㅠㅠㅠ


작감님 정말 드잘알 ㅇㅈ 지금 생각해도 브금 셀렉 수준이 엄청남

하고자 하는 얘기도 명확하고 다 보고 나면 행복해지는 몇 안되는 드라마임 ㅠㅠㅠㅠ

아직 세가지색 판타지는 못봣는데 시간 좀 나면 그것도 봐야지

김지현 작감님 소처럼 일해서 많은 작품 내주셨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