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디자인 구상 

이번달 초에 핫트랙스 구경갔다가 케이크토퍼라는것을 팔길래 마침 11월 유겸이 생일있으니까

저거 사서 들고 유겸생일투어 할까 했엇다. 그래서 장바구니에 들고 계산대 앞까지 갔다가 계산 전에 빼달라고 부탁했음

기성품 사는것보다 유겸 에디션으로 만들어보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케이크 토퍼에 그냥 문구만 들어가는줄 알았는데

요즘엔 갤조공할때 케이크토퍼도 들어가나보더라고...

배우 사진 박아서 만든 토퍼를 봤다.


그래 이거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겸이 사진이랑 생년월일, 축하문구 넣어서 만들기로 했다.



2. 사진 셀렉 

케이크토퍼에 사진을 넣으려면 도안 그리기 전에 사진을 셀렉해야 도안을 만들 수 잇었음.

사진 모양대로 도안에 사진 영역을 넣어야 하니까. 그래서 맨 처음 한게 갤러리 뒤지기.


내 폰에 유겸이 예쁜 사진 오조오억장 있는데

홈마한테 허락받을거 생각하니까 너무 귀찮기도하고 문제 생길까도 싶어서


그냥 럴러바이 뮤비 캡쳐해서 보정한 다음 사진으로 뽑앗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생 쉽게 가자~!



3. 도안 그리기 

도안은 생각했던게 있어서 그런지 쉽게 나왔다.

그리고보니 두개가 나왔는데 온통 하트인것 보다는 가랜더 모양이 대칭도 맞고

생일 분위기랑도 어울리는것 같아서 가랜더 모양이 포함된 도안으로 결정했음.


도안 그릴때 주의할 점이 있는데 하나는 모든 선이 하나로 연결되어있어야 한다는 거랑

꼭 사진 실제 사이즈에 맞춰서 도안 제작을 해줘야 한다는 거.

일러에서 png로 저장했더니 여백 지정한거 다 짤리고 그림만 저장돼서 출력 어떻게 해야할지 개난감했다.

이미지 열어서 70% 축소 프린트했더니 작업 사이즈에 맞춰진것 같음


그리고 출력은 혹시 몰라 정방향, 역방향(반사)으로 한장씩 했다.

역방향 설정은 일러나 포토샵에서 도구를 사용해 이미지를 반사시켜 저장해주면 됨.



4. 제작 

우선 기본 준비물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머메이드지, 커터칼, 사진, 도안 이고 그 외 기타 부수적인걸로는 본드, 가위, 마스킹테이프, 색종이 등등이 잇다.

보통 케이크토퍼는 머메이드지로 많이 하는것 같아서 나도 머메이드지를 샀는데

오늘 다이소가서 보니까 크라프트 보드지 350g 팔길래 이거로도 만들 수 잇을 것같아서 사와봄


짱짱한 크라프트 보드지.

근데 색이 맘에 안들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선 사진부터 잘라줌

잘라서 도안 사이즈에 잘 맞나 확인해봄

잘맞넹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것만 봐도 벌써 이쁘다


이제 본격적인 작업을 하기 위해 작업테이블 세팅해줌

처음엔 크라프트지-머메이드지-도안 해서 한번에 튼튼하게 만들려고했는데 사람 귀차니즘 어디 안가요....

일단 머메이드지로 ㄱㄱ합니당


머메이드지를 아끼기 위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으로 자르고

출력한 도안도 쓸모없는 여백 다 자른 뒤 마스킹테이프를 통해 머메이드지 위에 고정시킴


출력할때 정방향 역방향 고민햇었는데 어차피 앞면이나 뒷면이나 상관없을것 같아서

그냥 정방향 올리고 작업 시작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계속 노가다.........

칼로 선을 다 그어줘야함

그냥 팁이라면.... 외곽선부터 작업하지 말고 떨어져 나갈 수 있는 안쪽의 선부터 작업해주는거?

그래야 비교적 편하게 작업할 수 잇다.


컷팅을 다 하고 도안을 치우면 이렇게!!!!!!

글씨 너무 얇아서 걱정했는데 걱정할만 했음....

진짜 너무 얇아............. 이쁘긴 한데 ㅠㅠㅠㅠ


그리고 칼선이 꽉 맞물렸으면 깔끔하게 떨어졌을텐데 그게 아니어서

여백부분 떼어내는데에도 엄청나게 시간이 소요됐음.


그치만 이렇게 다 떼고나면 넘나 붓듯한걸

근데 저렇게 획 사이사이에 보풀이 있어서 저걸 제거해주는 작업도 필요하다.


보풀 제거 작업까지 해줬으면 실질적으로 케이크토퍼는 완성임



5. 데코 

그치만 나는 여기서 멈추지 않긔

애초에 하트그리고 생년월일 대빵크게 적고 가랜더 달았을 때 결심을 했던거임

데코를 하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생년월일은 홀로그램으로 포인트를 주려고 홀로그램 색종이 사왔는데 생각보다 퀄이 구려서 ㅋㅋㅋㅋㅋ

마침 다이어리 꾸미고 남은 홀로그램지 재단해서 목공용 본드로 붙여줬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과정샷이 심하게 없넹.... 왜없지.....

암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색종이 오려붙여서 가랜더랑 하트도 꾸며주면 끗


뒷면은 이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겸'자는 ㅋㅋㅋㅋㅋㅋ 컷팅하다가 잘려나갈뻔해서 대롱대롱거리길래

머메이드지 얇게 잘라서 지지해준거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잘리지 않아서 개다행이었음

이 작업을 두번 다시 하고싶지 않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완성샷 ~

내가 만들었지만 존예긩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갬성사진도 찍어봄

스탠드 불빛때문에 생긴 그림자 넘 예쁘길래


아직 안달앗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일 아크릴 쫄대도 달아서 주말에 막대사탕마냥 들고다니면서 사진찍을거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말에 겸생일투어 돌려면 무슨일이 있어도 오늘까지 준비 끝내야 했는데 맘먹은건 다 했음

겸터리 생일빔인 겸도리 코스튬, 고깔모자랑 유겸이 케이크 토퍼 만들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얼른 주말 왔으면.... 물론 난 오늘부터 주말이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좀 자고 펩시콘 갈 준비나 해야겠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