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 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별걸 다햇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까지 하고싶지 않앗는데 종이가 자꾸 거슬려서.....


11월도 됐겠다 딥펜으로 먼슬리 숫자 써줬는데 ㅠㅠㅠㅠㅠㅠㅠㅠ

평일 숫자 썼던 윈져앤뉴튼 캘리 잉크는 번짐이 없었는데 토요일의 파란색 Poezie NP 잉크가 번졌음 ㅠㅠ

캘리잉크 안번지길래 이것도 안번질줄 알았는데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하 .. 그래서 아쒸 이걸 어떻게 해야하나 복구할 방법이 없나 ㅠㅠㅠ

뒷장이야 그냥 마테 넓은거 붙이면 될것 같긴한데 앞장 어떳개헤..?


가뜩이나 앞쪽 공란에 쓴 글씨도 맘에 안들고 해서 그냥 새로 만들자 ^^ 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일을 벌리는 스타일임 ㅠㅠㅠㅠㅠㅠ


그때부터 또 오조오억번 찾아봄

딥펜 안번지는 종이, 다이어리 등등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스노우120g 이상은 안번진다길래 아 그럼 그걸로 만들어야겠다! 하고 제작맡길 업체 찾아봤다.


내지를 딱 정한 상태여서 스노우120g 으로 선택할 수 있는 업체가 필요했는데

마침 이 업계에서 제일 유명한 피오디넷(http://www.podnet.co.kr/)에서 스노우120g 내지 선택이 가능하길래

망설임 없이 9090했음



~ 그럼 이제 또 디자인 작업 ~

A5 사이즈인 148x210 으로 캔버스 만들어서 상하좌우 여백 1cm 가이드라인과 타공 부분을 만들어줬음


표지도 제작이 가능하길래 올려주신 홈마분께는 죄송하지만 ㅠㅠㅠㅠ

개인소장용으로 개취에 맞게 사진 보정해서 표지 주문도 함 ㅠ


그치만 완전 쓸데없는 짓이었지

초상권 문제로 연예인 사진은 아무리 개인소장용이어도 출력해줄수 없다고했음

그래서 표지는 안녕~~~!!!!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사아실 제일 먼저 먼슬리 템플릿부터 작업했다.

왜냐면 먼슬리 숫자 쓰다가 망했거등여... 먼슬리부터 만들어야 맘이 편했닼ㅋㅋㅋ


디자인 작업은 전부 일러스트로 하고 다른이름으로 저장 > PDF 한 후

각각의 PDF 파일들을 ezPDF Editor로 합쳐줌


먼슬리 구성을 어떻게 할것인지를 먼저 생각해봤는데

여러번 말했다시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는 데일리 절대 못쓰기때문에

위클리 데일리는 절대 ㄴㄴㅅㄱ ㅋㅋㅋㅋㅋㅋ 먼슬리ㅇㅇㅇㅇㅇㅇㅇㅇㅇ


덕질용 다이어리니까 그냥 덕질 최적화 슨스인 인별과 틧터 형태로 만들어서 월별로 덕질 기록이나 해야겠다 싶어서

먼슬리-SNS-먼슬리-SNS... 14개월치(18/11 ~ 19/12) 반복되는 구성으로 정했음


우선 먼슬리 템플릿의 제일 처음에 들어갈 디자인.

2019 Come and get it. 완전 착붙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컴앤게릿~~~~!!! 어디다 갖다 붙여 써도 자연스러웤ㅋㅋㅋㅋㅋ


요것은 먼슬리 되겠읍니다.

기존 디즈니 빈티지 6공 메모리북 디자인에서 표 상하좌우 선 넣어준거랑

시작요일을 월요일로 변경한 것 말고는 수정한게 없음

디자인은 맘에 들었거덩여....^_ㅠ


먼슬리 뒷장은 이러케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페이지.


그 뒷장은 양 옆이 트위터로만 구성된 디자인이고


그 뒷장은 트위터, 인스타 구성임


요로케 14개월치 반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주문하면서 같은 파일을 14번 복사해서 합치는거 너무 귀찮아서

2~9 페이지 14부 출력해주세요! 같은 옵션 선택할 수 있을줄 알앗는데

그렇게 하려면 고객센터에 전화해야할것 같아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걍 14번 컨트롤 cv했음


그 외에는 캘리 덕질도 좀 하려고 원고지와 모눈종이 템플릿도 만들어서 20장씩 주문했음


사실 이거 밤새 만든거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몽사몽에 얼른 끝내고 출근준비해야돼섴ㅋㅋㅋㅋㅋㅋㅋ 바로 주문 넣으려다가

그래도 한번 출력은 해봐야지 정신 차리고 출력해서 확인햇다.

오 괜찮은듯


바로 주문 고고


아침 7시 35분에 주문했다.

정신나갔지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텐바이텐에서 만원주고 산 다이어리가 순식간에 3만 오천원이 되는 기적



어쨌든 토요일에 주문한게 도착했읍니다.


스노우 120g 254p의 두께이다


OH OH

사실 유겸 표지 물건너 가서 그럼 먼슬리 앞장에 있던 컴앤게릿을 표지로 만들어달라 했음

근데 이걸 표지로 쓸 생각은 1도 없었다. 그냥... 내돈 아까워서 뭐라도 뽑아먹으려고 해달라한거임

엉엉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템플릿 잘 뽑혓는지도 확인해봄


그리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6공 다이어리 살때 오조오억번 고민했던게 있었음.

바로 홀로그램 커버와 글리터 커버엿음


홀로그램 커버가 진짜 이쁘긴 오지게 이뻤는데 그걸 사려면 내지를 모조리 새로 사야했고

글리터(디즈니6공)를 사면 내지까지 그냥저냥 쓸 수 있었기땜에 글리터를 산거였다.


그래도 홀로그램에 대한 미련을 버릴 수 없어서 준비했음

4절 홀로그램 종이 샀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 이것으로 다이어리 표지를 만들어볼거예요-★

기존 표지 대고 연필로 선 그어서


가위로 잘라줌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칼로 자르면 그은 자국이 남아서 다시 가위로 잘라줬다.


타공하고 표지로 끼워서 이리저리 비춰보면


넘이뻐... 대조녜


아 그리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50여장의 속지를 1공 펀치로 가내수작업 할 수는 없을것 같아서

근처 대학가 제본소에 가서 혹시 6공 타공 가능한지 물어봤는데 안된대... ㅎ


그래서 가내수공업 했지.... 할 수 밖에 없엇찌.... 흐규흐규

돈굳었네..........ㅎㅎㅎㅎㅎㅎㅎㅎㅎ 아껴서 잘살갯내...


타공도 했으니 다이어리에 끼워줌

아 역시 잘 안보이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존 디즈니 6공 먼슬리를 보면 월 적는 곳에 동그라미가 있어 거기다가 월을 적도록 되어있는데

나는 그걸 디지털 숫자 형식으로 가이드 만들어 색칠해서 쓰려고 했음.


근데 개안보여... 시발 너무 흐린 회색으로 했어... CMYK 넘나 어려운것..... 화면에선 그렇게 흐리지 않았는데 어째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눈 가늘게 떠야 겨우보임 ㅠㅠㅠㅠㅠㅠㅠㅠㅠ


모 슨스나 원고지, 모눈은 이상 없이 원한대로 잘 뽑혀서 만조쿠


아니 그래서 제가 이지경까지 한것은 다 딥펜을 쓰기 위해서였자나요?

그래서 정리해봄



근데 스노우120g에 딥펜으로 쓸때는 잉크탄다.

이로시주쿠 시리즈는 번짐이 없었는데 중국 저가 잉크인 NP 시리즈는 엄청 번짐

역시 싼게 비지떡이구나~ 비싼게 개짱이구나 다시한번 깨달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치만 NP 색깔 너무 예쁘다고....

그냥 밀크지 반 잘라서 타공해서 쓰면 되니까 괜차나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이럴거면 왜 애초에 홀로그램 커버를 안산건지 의문스럽지만

모 갠차나 지금 이 순간 행복하면 됐어... 따흐흑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암튼 먼슬리를 딥펜으로 써보았읍니다.

안번지고 조으다


문제의 그 디지털 숫자


싸인펜으로 칠했더니 번지고 난리났네......

다음달부터는 딥펜으로 윤곽선만 따라 그려줘야겠다.


일요일 숫자를 홍엽으로 그냥 콕 찍어 써줬을 뿐인데

금테 낭낭하게 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캬 이거 보니까 만원짜리가 3만 오천원이 됐어도 아깝지 않았닼ㅋㅋㅋㅋㅋㅋㅋ


먼슬리-SNS 구성!


그리고 다이어리 뒷표지는 기존 앞표지였던 Present:YOU 출카가 차지함 ㅋㅋㅋㅋ

새붓듯 7ㅅ7


이제 남은건 레터링 스티커 만드는 일만 남았다.....

만들어서 홀로그램 표지에 붙이고 다꾸하고 여기저기 다 붙이고 다녀야지

디자인은... 조만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